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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뇨 환자의 운동법
안녕하세요~





워킹온더클라우드입니다^^






이번에는 당뇨 환자의 운동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혈액 순환을 위해서는 걷기 운동이 중요한데요.





다리의 근육을 이용하여 걷게 되면





중력으로 인해 올라가지 못하는 혈액들이 힘을 받아 순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에게도 하루 2회 이상 20분 정도씩 걷기를 권장하고 있는데요.





만약 발 감각이 저하되었을 경우에는





보행시 발에 상처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걷기 운동보다는 수영이나 자전거타기 또는 상체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운동을 시작하기 전, 후에는





충분한 준비 운동과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중요하며,





운동시 신발은 당뇨발에 적절한 것으로 선택해서 착용해야 하고,





같은 신발을 3개월 이상 신는 것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당뇨병을 위한 운동법에 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이제 휴가철이 점점 다가오고 있는데 여러분 모두 휴가계획은 짜셨나요?^^




행복한 여름 휴가 즐기시면서 발에도 신경을 많이 써주시기 바랍니다~








<사진출처:google>
  IP : 59.10.87.144   관리자 DATE   2017-07-12 18:34:11
화일 #1 /    당뇨_운동.jpg   ( 51.8KB : down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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