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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에서 하는 간단한 발 마사지
안녕하세요~ 워킹온더클라우드입니다^^




오늘은 피로 회복에 좋은 발마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발은 제 2의 심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그만큼 발 관리와 마사지가 중요한데요.
발 마사지의 장점은




혈액 순환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발의 부종과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여러 효과가 있는 발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제 집에서 하는 셀프 발 마사지를 간단히 알려드릴게요.





마사지 전에 10분정도 족욕을 해서 발 긴장을 풀어주시고, 마사지는 왼발 먼저 시작해주세요^^




먼저 크림이나 오일을 바르고 발끝에서 무릎까지 그리고 무릎부터 발끝까지 다리를 부드럽게 쓸어주세요.




주먹으로 (발바닥에서)발가락 부분부터 뒷꿈치까지 부드럽게 쓸어주세요.




그 다음 양 손으로 발을 감싸 쥐고 전체적으로 눌러줍니다. 발끝에 모세혈관이 많아서 자극을 할수록 혈액순환에 효과가 있습니다.




발바닥 중앙에 움푹 들어간 부분을 엄지로 꾹 자극한 뒤 발가락 부분으로(위쪽으로) 쭉 올려주세요.




발뒤꿈치는 피로가 가장 많이 쌓이는 부분이며 생리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발 뒤꿈치부분은 손가락이나 지압 봉으로 자극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발가락은 하나하나 돌려주시고 손가락을 발가락 사이에 끼워 부드럽게 위로 올려줍니다.




발 마사지 후 발을 따뜻하게 유지시키면서 따뜻한 차(물도 괜찮아요)를 한잔 마시면 노폐물 배출에 효과가 있습니다.





일주일동안 피로가 쌓인 발을 위해 마사지 하시고 따뜻한 차 한 잔 하시면서 스트레스를 풀어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되세요^^





<사진출처-google>
  IP : 59.10.87.144   관리자 DATE   2018-02-23 14:44:22
화일 #1 /    발마사지.jpg   ( 34.1KB : down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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