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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바른 보행법
안녕하세요~



워킹온더클라우드입니다!!



오늘은 올바른 보행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보행은 가장 많이 반복되는 활동중에 하나인데요.




오랫동안 자신만의 걸음걸이로 인해 골격이 틀어지거나 신체 밸런스가 맞지 않아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잘못된 보행은 관절염이나 허리디스크등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제 올바른 보행법을 알아볼까요?




고개는 들어 자연스럽게 7-10m 전방을 바라봅니다.




배를 당기고허리를 곧게 폅니다.




등을 굽히게 되면 가슴도 굽어지기 때문에 등과 가슴을 폅니다.




양손은 달걀을 감싸쥐듯 주먹을 쥐고 자연스럽게 앞뒤로 흔듭니다.




발은 어깨 넓이 만큼 벌리고 발이 11자가 되도록 걷습니다.




보폭은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편하고 자연스러운 보폭으로 걷습니다.




발은 뒤꿈치에서 발바닥(발의 바깥면), 엄지발가락 순으로 지면에 닿는 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보행법은 건강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 저녁 올바른 보행과 바른자세로 가벼운 걷기운동 어떠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사진 출처-google>
  IP : 59.10.87.144   관리자 DATE   2018-04-30 19:45:05
화일 #1 /    보행.jpg   ( 14.2KB : down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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